티스토리 뷰
앱 개발을 하면서 iOS 장비로 iPhone 6+ 와 iPhone Xs 를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프로그래밍은 Mac mini(M1) 을 이용하고 있다.
iPhone Xs 를 사용하게 된건 최근의 일인데, 그전까지 6+ 로 테스트를 했었다. 앱을 빌드하고 6+에 설치가 되면 이후에도 언제든 (Mac min 와의 연결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개발 과정에서 설치한 앱이 실행되었다.
그런데 Xs 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run 을 하면 빌드하고 설치된 뒤 실행할 때는 정상 동작이 되는데, 테스트가 끝나고 연결(라이트닝 케이블 연결 제거)을 해제한 뒤 앱을 실행하기 위해서 아이콘을 터치하면 실행이 되지 않는다.
iPhone 6+ 는 iOS 버전 12.x 이고, Xs는 iOS 버전이 16.2 다.
찾아보니 iOS 14 버전 이후로는 debug 모드로 설치된 앱은 Xcode와 연결이 해제된 상태에서는 실행이 안된다고한다. 대신 release 모드나 profile 모드로 설치된 경우에는 실행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렇게 아이폰 설치된 release 모드 앱은 설치된 날로부터 7일(168시간) 동안만 실행 가능하며, 이후는 다시 설치해야한다고 한다.
참고 자료1: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5834126/flutter-app-wont-runs-on-ios-device-after-closing
참고 자료2: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72316448/flutter-ios-app-not-launching-after-removing-usb
'Dart & Flutter > 궁금했던 것, 몰랐던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팝업창 위치 조정 (0) | 2023.10.16 |
---|---|
Top bar 또는 bottom navigation 을 숨겼는데 다시 생겨서 overflow 발생할 때 (0) | 2023.09.05 |
syncfusion chart 로딩이 오래 걸린다. (0) | 2023.01.19 |
int 는 몇 bits 일까? Unit8List 와의 관계는? (0) | 2022.09.07 |
audioplayers (0) | 2022.07.25 |
- Total
- Today
- Yesterday
- position
- UX
- 앱
- 이미지
- addPostFrameCallback
- 앱 프로그래밍
- Syncfusion
- UI
- TextFormField
- IOS
- BLE
- DART
- 플러터
- plugin
- hide
- Bluetooth
- TextField
- SizedBox
- 에러
- 한빛미디어
- firebase
- Flutter
- 디자인
- 인사이트
- 다트
- 앱개발
- 크롬
- 문제 해결
- Chrome
- error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